7월 4일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글을 쓰면서 주가 흐름을 예상해보았었다.

 

 6월 30일 45달러를 찍고 조정받아 43달러까지 떨어진 상황이였고,

 만약 41~42달러를 지지하고 상승해준다면 48~50달러를 1차 익절점으로 잡을 수 있다고 예상했었다.

그리고 7월 10일, 흐름을 이탈하여 최저 38.64달러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지만 바로 다음 날, 주가를 회복하였다. 

 

 

  이 후, 최고 48달러를 찍었으나 바로 하락하여 7월 17일 현재 45달러 근처에서 주가를 형성하고 있다.

 

 

 


 

아래는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 관심' 첫 글에서 썼던 나의 개인의견을 다시 갖고 와 보았다.아래에 관련 글을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한테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https://jbljb.tistory.com/12

 

 

 

 


 

 

 그렇다면 앞으로의 흐름은 어떨까?

 

 앞서도 말했듯이,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아직까지는 적자 기업이다. 지난 주 발표되었던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예상보다 괜찮았기에 인플레이션이 생각보다 잘 잡힐 수도 있겠지만 추가적인 금리 인상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만약 금리를 인하하고 주식에 많은 현금이 추가적으로 들어오며 유동성이 늘어난다면 유니티소프트웨어 같은, 현재는 적자지만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기술성장주 기업들의 주가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금리 인상 및 아직 여전한 인플레이션과 스태그플레이션의 가능성 때문에 실적이 받혀주지 못하는 기업들은 추가적인 긍정적인 이슈가 있지 않다면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것이 아니라 심한 롤러코스터를 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수년 이상의 장기 투자를 할 계획이 아니라면 우선은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며 이 전 글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다시 48달러를 뚫고 상승한다면 50달러를 돌파할 때 터지는 거래량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상승할 수 있는 여력은 아직 충분히 남아있다고 판단된다.

 

만약 50달러를 뚫고 유지하며 올라간다면 3000만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올라가는 것이 제일 베스트이며, 50달러를 지지해준다면 2분기 실적 발표인 8월쯤 전까지 58달러~60달러까지도 익절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로 애플의 비전 프로 덕분에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주가가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상용화되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 비전 프로의 목표 생산량 역시 기존의 100만대에서 40만대 정도로 목표를 하향 조정한 사실 알고는 있어야 겠다.

 

https://www.etnews.com/20230705000078

 

 

 


<정리하자면>

 

1. 50달러를 3000만주 이상의 큰 거래량이 터지며 뚫고 올라가는 것이 베스트 시나리오다. 만약 큰 거래량이 없더라도 평소보다 더 많은 거래량으로 50달러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58~60달러를 익절점으로 잡아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2. 8월쯤 유니티 소프트웨어 2분기 실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단기 투자라 하더라도 이러한 실적 발표에 의해 주가가 급변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투자하자. 

 

3.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현재 적자 기업이며 장기 투자시에는 수년간의 롤러코스터 주가를 경험할 수 있다. 엄청난 이득을 얻을 수도 있지만 큰 손해로 돌아올 수도 있으니 항상 비중 조절이 필수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