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 AMD 주가의 흐름의 예상 글들에서 , AMD의 주가가 111~108달러가 지지선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었다.
 
 나의 예상보다는 조금 더 떨어져 107달러까지 주가가 하락했었지만 며칠만에 바로 110달러를 회복하였고 나는 112달러 부근에서 한 번, 108달러 부근에서 한 번씩, 두번에 걸쳐 AMD를 30주씩 매매하였다.
 
 나의 경우 미국 주식의 ETF를 메인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개별주는 리스크 관리를 위해 현재로서는 최대 1000만원 선에서 매매를 하고 있다.
 
 AMD의 경우, 총 70주 매수를 한다는 것을 착각하여 60주를 매수하여 1000만원이 못 미치는 금액으로 매수된 상태이다.

 

7월 18일 장 시작 후 AMD의 현재가와 나의 평단
 
 


 
 7월 14일 금요일, 122달러까지 상승했지만 볼린저밴드 상단을 맞고 긴꼬리 음봉을 남기며 하락마감했으나 아직 5일선을 타고 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이 후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하락추세선의 저항을 돌파한 후, 흐름을 바꿔 상승추세 박스 (위 차트에서 초록색 으로 표시) 안에서 파동을 그리며 진행하고 있다. 
 
 
 우선 상승 추세 박스 의 하단 (초록색 선의 아래선) 을 깨지 않는 선에서 파동을 그리며 하락하는 것은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계획이며 가장 베스트 시나리오는 아래 사진의 상승 추세선 (아래 차트에서 빨강선) 을 타고 올라가며 상승하는 것이다.
 
 

 
  주식은 차트만으로 할 수 없다.
 차트 선만 그어서 주가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다면 선 잘 긋는 순서대로 돈을 많이 벌지 않을까?
 
 내가 긋는 선은 기본적인 큰 흐름을 보기 위한 선이다.
 내가 긋는 선을 지켜야만 상승하고, 지키지 못하면 무조건 하락하고 하는 것이 아니다.
 
 조금 더 효율적인, 현명한 매수 타이밍과 매도 타이밍을 잡기 위한 수단 중 하나일 뿐이기 때문에 '차트로 주가의 흐름이 어떻게 될 것이다'라고 확언하지 않는 것이다.
 
 대신 이러한 방식으로 선을 그어보고 고민해보고 하다보면 나의 주식 실력과 차트를 보는 눈, 즉 흐름을 보는 눈이 더 커질 것이라 믿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주식의 차트를 분석해보고 있는 것이다.
 
내가 그은 추세흐름선이나 박스를 깨고 주가가 흘러갈수도 있겠지만 그 이탈이 일시적이라면 나는 원칙대로 주식을 갖고 갈 것이고, 나의 예측을 완전히 벗어난다면 그 때 적절한 손절점을 잡고 손절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리하자면>
 
1. 언급했듯이 AMD의 장기적인 전망은 밝다고 판단되기에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홀딩할 것이다.
 
2.  7월 14일, 주가는 122달러까지 상승했으나 볼린저벤드 상단을 맞고 긴꼬리 음봉 마감하였다.
 하지만 엄청난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며 현재 AMD 주가의 흐름상, AI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황상, 1번 더 큰 상승을 체크하기 위한 상승이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멀어져 있던 볼린저벤드 상단이 5일선 가까이까지 내려왔고 흐름에 따라 다시 한 번 상승을 할 수도 있을 거라 판단하고 있다. 
 
3. 볼린저벤드 상단을 다시 두드려 뚫고 올라가며 5일선을 타고 상승해준다면, 1차적으로 전고점인 132.8 달러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인지가 포인트가 될 것이다. 추세의 흐름이 깨지지 않는 선에서 큰 거래량과 함께 전고점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따라 추가 상승 여부를 보려 한다. 
 
4. 손절점은 전저점인 107.5달러 부근으로 잡고 있다. 혹은 혹시라도 추세상승 박스 하단을 완전히 이탈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 110달러 이상에서 약익절 할 계획도 잡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