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관심 -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주 (THE MIDONG, 라닉스)

 

추석 마지막날 THE MIDONG, 라닉스 등 자율주행 관련주가 상한가에 안착하고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또한 20% 상승 마감하였다. 

 

최근 미국 주식 Apple과 더불어 가장 핫한 주식이 테슬라, 니콜라 등 자동차 관련주다. 니콜라 같은 경우에는 사기로 끝날 가능성도 꽤 있어보이고 어떻게 될진 정확히 모르겠지만 테슬라의 경우, 초기 사기 아니냐는 말을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현재 미국 주식에서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가 되었다. 

 

자동차는 이전에도 그렇고 미래에도 새로운 대체 자가교통수단이 발명되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관심받고 사랑받을 수 밖에 없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우리 나라같은 경우에도 관련 종목 이슈가 나왔을 떄 이를 이용하여 주가를 올려 이득을 얻기가 상대적으로 쉽기 떄문에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라닉스, 모트렉스, THE MIDONG과 같은 자율주행 종목 또한 정부가 관련 기사를 내보내며 이슈가 될만한 요소가 있는 현재 관심을 가질만 한 종목이다.

 

 

 

 

2020년 9월 29일 라닉스, THE MIDONG이 상한가에 마감을 하였고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경우에는 20%에 상승마감하였다. 

 

현재 대장주는 THE MIDONG이나 섹터내 순환매매가 일어나며 대장주가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떄문에 THE MIDONG 뿐 아니라 여러 자율주행 관련주는 관심종목에 넣어두는 것은 나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의 테슬라가 현재 자동차 관련하여 가장 핫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주가 변동에 따라 영향이 없을순 없지만 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와 같은 카테고리들은 항상 순환하며 슈팅 및 상한가를 기록해주기 떄문에 특히 관련 뉴스가 나오고 관심이 쏠리는 순간이 포착되면 언제든지 매수 준비를 하고 있으면 좋을것이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회사 소개를 간단히 살펴보면

-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중

 

-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 부터는 BMW, 아우디 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

 

 

8월 7일에는 ‘NORITEL MOBILE KOMMUNIKATION GmbH’와 독일 BMW향 레이다 영상기록 장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공시했으며 확정 계약금액은 43억 6653만 7756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9.75%다.

 

최근 9월 7일에는 모빌테크 주식 1만2259주를 10억원에 취득 공시하여 지분 비율은 4.76%로 높이고자유 주행 핵심 기술개발, 신사업을 통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정부 국토부에서도 "뉴딜 종합계획"을 통해서 자율주행을 위한 도로를 구축할 계획을 밝히고 있고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분명 관심가질 종목임에는 분명하다.

 

최근 정부 발표를 보면

국토교통부는 내년 정부 예산안에 160억원을 반영해 수도권, 강원권, 전라권, 경상권 등 4개 권역 일반국도 1만4000㎞의 정밀도로지도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제작이 완료된 전국 고속국도 및 주요도심 등 약 6000㎞와 함께 2022년 말 기준으로 전국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약 2만㎞의 정밀도로지도가 구축돼 자율주행 시대의 핵심 기반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밀도로지도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도로 정보를 불과 ±25㎝ 이내의 오차를 담아낸 지도를 의미한다.

차선, 도로경계선, 정지선, 차로중심선 등 규제선, 중앙분리대, 터널, 교량, 지하차도 등 도로시설, 교통안전표지, 노면표시, 신호기 표지시설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기상 악천후, GPS 수신 불량 등 돌발 상황에서도 도로 상황을 예측할 수 있어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국토부는 부분 자율주행차(레벨3)의 안전도 향상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량의 판단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완전 자율주행차(레벨4~5) 상용화에 있어서도 핵심 인프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4차로 이상 지방도 및 군도까지 추가로 구축하는 등 구축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토교통부는 정밀도로지도 구축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구축된 지도를 민간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개인 의견>

월요일 개장후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확진 효과 및 테슬라 하락마감 효과로 인해 주가가 밀릴 수 있겠지만 

최근에 돌파한 5000원선이 무너지지 않고 지지되며 우상향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전고점인 6000원 부근, 장기적으로는 최고치였던 7600원대까지도 보며 투자할만 해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