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  주가 관심 -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테마 중 하나인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한 예상

--------------------------------------------------------------------------------------------

 

<자율주행 관련주 중 이전 언급했던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관한 의견>


에이테크 솔루션에 대해 말하기에 앞서서..

 

이전 글에서도 계속 언급했듯이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관련주 중 전기차 & 수소차 & 자율주행 관련 테마주들 중 재무가 괜찮고 시총이 무겁지 않은 종목들이 특히 번갈아가면서 한번씩 시세를 주게된다.

 

이전에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글을 썼었고 예상을 해보았었는데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경우 시세를 한번더 줄 여지가 분명 있어보이지만 지지선을 이탈할 경우 주가가 조금 더 빠질 여지가 있다고 말했었다. 그렇게 되는 경우, 월요일 장 시작하자마자 매수하는 경우, 이득을 크게 볼 수도 있겠지만 하락 후에 상승하면서 이득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기 떄문에 조금 더 안정적인 매수점에서 매수를 하는것이 좋아보인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상승시 예상 시나리오는 이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관련 글들에 정리해놓았다)

 

이미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경우 1~2번 시세를 주었지만 어느정도 지지선을 지켜주며 세력이 다 빠져나가진 않은것처럼 보여 1번 정도는 더 시세를 줄 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10/8 목요일 음봉 마감한 점에서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그렇기에 목요일날 어느정도 시세를 주며 장대양봉 마감한 또다른 자율주행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은 조금 더 접근이 쉬워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

 

본격적으로 에이테크 솔루션 회사에 대해서 간단히 먼저 살펴보면 

 

 

 

삼성전자(주)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동사의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 외관금형이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다.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본사는 화성에 그리고 광주, 장성, 천안, 태국에 사업장을 두고 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가 2대 주주이며  자율주행의 핵심인 라이다(LiDAR) 센서 관련주로 언급되어있다,

 

 LiDAR는 레이저를 이용해 주변 사물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로 자율주행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기술이다. 

 

에이테크솔루션은 몇년전부터 라이다 관련주로 엮여서 자율주행 테마가 있을떄마다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사실 홈페이지나 여러 다른 기사를 찾아보아도 '관련주'라고만 언급이 되어있고 그 기술의 실체에 대해서는 언급되거나 나와있는 내용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에이테크솔루션이 정말 LiDAR 센서 기술을 연구중인건지, 기술을 보유하였는지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없기에 조심해야겠지만

 

우선 이번에 최대실적을 보여준 삼성전자가 2대 주주라는 점, 회사가 기술을 실제로 가지고 있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주가라는 것이 아직 뉴스로 나오지 않은 정보를 통해서든지 테마로 엮어 실체가 없더라도 기대감을 통해 급등하는 것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미리 상승 시나리오를 예상해본다면 상승시 더욱 효과적으로 원하는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 주가에 대해서 이렇게 예상 글을 정리해보고 작성하는 것도 단순히 정보전달에 그치는 것보다는 이 회사에 대해서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든 상승할 떄 그 이유를 더 빠르게 예측해보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시나리오를 가지고 예상대로 흘러갔을 때 수익을 내는 것과 아무것도 모르는데 급등하는 종목을 운좋게 쫓아가서 수익을 내는 것은 현재로서는 똑같아 보이겠지만 같은 수익을 내더라도 엄청난 차이가 있다. ) 

 

 

 

 

 

 

 

 에이테크 솔루션은 당기 순이익은 증가하고 부채총계는 감소하고 있으며 

당기 순이익

2017년 -6억

2018년 +7억

2019년 +15억

 

부채총계

2017년 999억

2018년 1080억

2019년 1181억

2020년 6월 987억

 

최근 삼성전자의 최대실적 달성, 미국 테슬라가 '배터리데이'에서 1달 뒤 완전주행차를 출시하겠다고 밝히고 진행중이니 만큼 분명 긍정적으로 지켜보며 주가 상승 가능성을 예측해보아도 될 것 같다.

 

 

특히 10/8/목요일 18% 상승 후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가 있었는데 10/12/월요일 오후 18:00까지 답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10/8/목요일

 

에이테크솔루션은 고가 11950원, 종가 11350원으로 마감하였다. 

 <일봉>

거의 600만주의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며 직전 전고점인 10950원을 돌파하여 마무리되었다.

 

월봉 숄더이자 전전고점인 12100원을 돌파하지 못하였지만 월요일 혹은 화요일 공시 전후로 거래량이 폭발하며 12100원을 돌파해준다면 충분히 많은 추가 상승을 예측해볼 수 있다. 

 <주봉>

가장 안정적인 시나리오는 전고점이자 월요일 볼벤상단이 될 10950원 근처를 지지해준 후에 상승하여 12100원을 폭발적인 거래량으로 돌파해주는 것이며 돌파한다면 약 14000원까지, 12100원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매도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즉 단기 지지선은 약 10700~11000원, 단기 저항은 12000~12100원에서 형성될것으로 보아 이것에 맞추어 대응하되 추가 상승시 일추세저항, 주추세저항인 14000원 근처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다. 

 

 <월봉>



<개인 의견>

1. 10950원 근처 지지 후 상승이 베스트 시나리오(10900원 기준 1~2% 이상 하락시 철저한 손절 후 상황에 따라 재매수)

2. 600만주 그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며 12100원 돌파 시 약 14000원까지 목표

3. 거래량 터지지 않으며 12100원 돌파 못할 시, 매도 

+ Recent posts